국민과 함께 만드는 새로운 LH 아이디어 국민제안 공모전을 실시하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접수기간 : 2025. 11. 10. (월), 00:00 ~ 11. 30. (일), 18:00- 참가자격 : 더 나은 LH를 만들어가는데에 관심이 있는 국민 누구나- 참가방법 : 홈페이지에서 양식 다운로드(sotong.go.kr) 이메일 접수(lhgongmo@krihs.re.kr)- 문 의 : 국토연구원 (044-960-0600)
2025학년도 2학기 항공·경영대학원 연구지도보고서 제출 2025학년도 2학기 연구지도보고서를 아래와 같이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제출대상자 : 3학기 이상 지도교수를 배정 받은 재학생 ※ 대상여부 확인방법 : 한국항공대학교 -> 종합정보시스템 -> 로그인 후 확인 ▶ 학사지원-> 교과정보 -> 수강정보 -> 수강신청내역 -> 2025-2학기 조회 -> “과목명 : 연구지도/수강확정 여부 : 확정”시 제출 대상임. 2. 제출기한 : 2025. 12. 12. (금) 까지 / 해당학과 사무실 제출 (기일엄수) ▶ 연구지도보고서(양식) '첨부파일' 참조 바람 3. 연구지도학점 성적부여 방법 ▶ 연구지도학점은 합격(P) 또는 불합격(NP)으로 하며 합격인 경우 취득학점으로 인정. ▶ 연구지도학점은 매학기(3학기, 4학기, 5학기) 각 2학점씩 총 6학점을 취득해야 졸업 가능. ※ 연구지도보고서 미제출자는 연구지도학점 미취득으로 졸업불가능하므로, 제출기간내에 반드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각 전공별 행정실로 문의바랍니다. - 항공교통물류전공 : 02-300-0150 - 항공운항관리전공 : 02-300-0080 - 항공우주법전공 : 02-300-0314 - 경영계열 : 02-300-0350
2025학년도 2학기 항공·경영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본심사 일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제출기간 내에 신청 및 실시 후 결과보고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 음 - 1. 일 정 기간내 용비 고11. 10.(월) ~11. 14.(금)석사학위 청구논문 심사 승인신청서,서약서 및 학점제 학위취득신청서 접수*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작성* 외부심사위원은 이력서 제출(본교 서식)* 제출처 : 학과 사무실11. 21.(금)석사학위 심사용 논문 제출 마감* 지도교수와 상의후,지도교수에게 직접 제출11. 25.(화) ~11. 27.(목)논문심사료 및 졸업준비비 납부(기간내 엄수)* 가상계좌 납부12. 22.(월)석사학위 청구논문 심사결과보고서 및표절예방프로그램(copykiller) 검사결과서제출(지도교수 사인 필수)* 표절률은 10% 초과 금지단,초과 시 지도교수 의견서 제출* 제출처 : 학과 사무실26. 01. 19.(월)석사학위 논문 완성본, 온라인제출확인서,저작권이용동의서 제출 마감* 제출처 : 항공·경영대학 행정실(제출일 연장불가) 2. 석사학위 청구논문 신청 절차 연구등록비납부(수료생만 해당)→신청서 작성→지도교수,주임교수 확인 날인→신청서제출→논문심사료 및 졸업준비비 납부고지서 출력(종합정보시스템)종합정보시스템종합정보시스템에서 납부고시서 출력기간내가상계좌 납부해당학생지도교수주임교수 경유학과사무실가상계좌 이용하여 납부 □ 신청서 작성방법-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학사시스템>학사정보>청구논문심사>석사본심사신청에서 서식작성 후 출력하여 지도교수, 주임교수 날인 후 학부(과)사무실로 제출- 신청서 작성기간(시스템오픈): 2025. 11. 10.(월) ~ 11. 14.(금)/해당기간 외 입력(작성) 불가 3. 논문심사료 및 졸업준비비 납부가. 납부기간 : 2025. 11. 25.(화) ~ 11. 27.(목) 17:00 (기간내 엄수)나. 납부금액- 논문졸업자 : 100,000원(논문심사료 및 졸업준비비)- 학점제졸업신청자 : 10,000원(졸업준비비)다. 납부방법 : 종합정보시스템>학사정보>대학원각종응시료>구분:논문심사료 및졸업준비비 조회>납입고지서 출력>가상계좌 납부(계좌이체)(학점제학위 신청자는 구분에 졸업준비비로 조회) 4. 석사 본심사 대상자 : 붙임 1. 참조※ 학위논문 제출시한- 2013년 8월 이후 수료생 : 석사학위과정 수료 후 3년 이내- 2013년 2월 이전 수료생 : 2021년 8월 27일 이내※ 예비발표 실시 이후 지도교수 또는 세부전공이 변경된 경우 예비발표를 다시 실시해야함.단, 2014년 3월 이전 예비발표자 및 2013학년도 이전 입학자가 지도교수의 정년퇴직으로인해 지도교수 변경 할 경우는 예외 5. 논문심사 결과보고서 제출가. 제출서류 : 석사학위 청구논문 심사결과보고서 1부, 표절결과보고서 1부.나. 표절예방프로그램 사용방법 (반드시 한국항공대학교 카피킬러프로그램 사용)-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 KAU포탈 하단 -> Copy Killer 클릭 -> 문서 업로드후 표절검사 클릭 – 결과보고서-> 요약보기로 출력후 제출- 카피킬러 보고서는 표절률 10%를 초과할 수 없음. (항공경영대학원 학사운영 지침 참조)- 본심사 신청자 본인 ID외 타ID로 표절검사할 경우 표절률이 높게 나오므로반드시 본인 논문은 본인ID로 표절검사후 결과보고서 제출바람. 6. 기타 사항가. 논문심사료, 졸업준비비는 종합정보시스템에서 납부고지서 출력 후 우리은행 가상계좌입금하시기 바랍니다.나. 기 예비발표 합격자도 학점제 학위로 전환 신청 가능함. (기간 내에 신청서 제출해야 함)다. 수료생은 반드시 연구등록 후 신청 바랍니다.라. 예비발표시 논문제목과 본심사 신청시 논문제목이 상이할 경우 석사학위 청구논문심사신청서 제출시 별첨된 논문변경사유서를 반드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마. 논문작성시 대학원 자료실의 <학위논문 작성지침>을 준수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바. 석사학위 청구논문 심사결과보고서 제출 시, 필히 표절예방프로그램 검사 결과도 첨부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논문이 대부분 한글일 경우는 표절예방프로그램(Copy Killer)사용 요망※ 표절률은 10% 초과할 수 없으며 부득이하게 초과할 경우 지도교수 의견서 제출 요망※ 표절예방프로그램(Copy Killer) 실행시 반드시 본인 학번으로 로그인하여야 함.사. 석사학위 본심사 신청은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전산 입력 후 출력물을 학과사무실로제출바랍니다.
2025학년도 2학기 항공‧경영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예비발표 및 학점제 학위취득 신청 일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대상자는 기간 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다 음 - 1. 일 정 기간내 용비 고11. 10.(월) ~ 11. 14.(금)석사학위 청구논문 예비발표 신청서 또는학점제 학위취득 신청서 제출* 종합정보시스템에서작성12. 22.(월) 석사학위 청구논문 예비발표 결과 보고서 제출학부(과) 사무실 2. 석사학위 청구논문 예비발표 신청 절차 연구등록비납부(수료생만 해당)→신청서작성→지도교수, 주임교수 확인 날인→신청서 제출고지서 출력(종합정보시스템)종합정보시스템기간내가상계좌 납부해당학생지도교수, 주임교수 경유학부(과)사무실 ∎ 신청서 작성방법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학사시스템>학사정보>청구논문심사>석사예비발표신청 또는 학점제학위취득신청에서 서식 작성 후 출력하여 지도교수, 주임교수 날인 후 학부(과)사무실로 제출 ∎신청서 작성 기간(시스템 오픈) : 2025.11.10.(월)~11.14.(금)/해당기간 외 입력(작성) 불가 3. 예비발표 대체 인정가. 국내외 학술대회 논문 발표로 예비발표 대체 가능(지도교수, 주임교수 인정 시)※ 단, 예비발표 해당학기에 학술대회에서 발표한 것만 인정함.(주발표자만 인정함)나. 일반 예비발표자와 동일하게 석사학위 예비발표 결과보고서를 제출해야함※ 결과보고서 작성방법- 예비발표 일시 : 학술대회 발표일시 기재- 발표장소 : 학술대회명 기재- 심사판정 : 지도교수 포함 3명의 심사위원 可/否 판정 후 날인- 결과보고서 제출 시 학술대회 표지 및 논문 별쇄본 첨부 제출☞ 별쇄본은 논문제목 및 발표자 성명이 나온 첫 장만 제출함 4. 기타사항- 기 학점제 학위 신청자는 “예비발표”로 전환신청도 가능하며, 예비발표 전환시에만 “ 예비발표신청서”를 제출 바랍니다.- 대상자 전원은(기 학점제 학위 신청자 제외) 예비발표 또는 학점제 학위 신청서를 제출바랍니다.- 예비발표 실시 이후 지도교수 또는 세부전공이 변경된 경우 예비발표를 다시 실시해야 함을 안내드립니다. (2014년 3월 이전 예비발표자는 예외).※ 예비발표 대상자(4학기 이상 재학생) 명단에 누락되거나 이상이 있을 경우에는항공·경영대학행정실(02-300-0315)로 문의하여 주시기바랍니다.
2025학년도 2학기 등록기간 및 분할납부 신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 다 음 - 1. 일반등록 구 분등록기간등록장소본등록 및 연구등록2025. 8. 25(월) ~ 8.29(금) 5일간우리은행,국민은행1차 추가등록 2025. 9. 2(화) ~ 9. 4(목) 3일간 우리은행2차 추가등록 및 학기초과자 등록 2025. 9. 9(화) ~ 9. 11(목) 3일간우리은행최종 등록 마감2025. 9. 24(수) ~ 9. 26(금) 3일간 우리은행 2. 분할등록 가. 대 상 : 재학생 및 복학예정자 (단, 신(편)입생 / 재입학생 / 학점등록생 제외) 나. 신청기간 : 2025. 8. 19(화) - 8. 22(금) 16:00 까지 다. 세부일정 o분납차수 : 4회 분납(단, 장학금 50% 초과 수혜자는 2회 분납) o등록금액 : 각 회차마다 등록금(운항실습비 포함)의 25% (단, 장학금 50% 초과 수혜자는 50%)를 납부차 수등록기간등록장소1회차2025. 8. 25(월) ~ 8. 29(금) 5일간우리은행2회차2025. 9. 24(수) ~ 9. 26(금) 3일간우리은행3회차2025. 10. 21(화) - 10. 23(목) 3일간 우리은행4회차2025. 11. 11(화) - 11. 13(목) 3일간 우리은행 3. 등록금 반환 기준일 반환기준기준일자 반환금액해당 학기 개시일 전일까지~ 2025.8.31등록금 전액 반환학기 개시일부터 30일까지2025.9.1 ~ 2025.9.30 수업료의 6분의 5학기개시일에서 30일 지난날부터 60일까지 2025.10.1 ~ 2025.10.30수업료의 3분의 2학기개시일에서 60일 지난날부터 90일까지2025.10.31 ~ 2025.11.29 수업료의 2분의 1학기개시일에서 90일이 지난 날2025.11.30 ~반환하지 않음
2025학년도 예비군 훈련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해당 대학원생들은 훈련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훈련 일정 가. 2025. 11. 3(월) : 대학원 5년차 (예비군 대대에서 개별연락 예정) 나. 2025. 11. 4(화) : 대학원 1~4년차, 6년차 2. 훈련 대상 : 일반대학원 재학생 중 예비군 훈련 대상자 3. 훈련장소 : 파주시 예비군훈련장(파주시 월롱면 다래울길 165) 4. 기타 가. 훈련입소시 월롱역(경의중앙선)에서 훈련장까지 셔틀버스 운행 1) 출발장소 : 월롱역(경의중앙선) 길건너 농협 하나로마트 주차장 2) 출발시간: 07:45 ~ 08:50 나. 자가차량 이용시 네비게이션(파주시 예비군훈련장/ 파주시 월롱면 다래울길 165) - 입소시간 : 09시까지 입소 ※ 기타 자세한 내용은 첨부 파일 참조 바라며, 관련 문의는 예비군대대(02-300-0267/027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학년도 2학기 항공경영대학원 종합시험 결과 안내 1. 종합시험 결과 : 종합정보시스템> 졸업정보(대학원) >종합시험에서 조회 ※ 합격, 불합격으로 결과만 조회 가능함.2. 합격기준 : 100점 만점에 70점이상 합격3. 기타사항 - 4학기 이상 예비발표 합격자 중 종합시험 불합격자는 이번학기 석사 청구논문 심사 신청 불가※ 다음학기 등록 후 재시험에 응시하여야 함
한국대학교육협의회 고등교육연수원에서 AI 시대 학생들의 글쓰는 방법 변화에 따른 효과적 논문 지도 방법을 모색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AI 시대의 논문지도 방법” 연수를 운영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가. 과 정 명 : AI시대의 논문지도 방법 나. 연수기간 : 2025. 11. 19.(수), 09:00~12:00(3H) 다. 연수방법 : 비대면(ZOOM 활용 실시간 온라인) 라. 신청기간 : 2025. 09. 29.(월)~11. 04.(화) 마. 신청방법 : 온라인 신청(http://hrd.kcue.or.kr) 바. 참 가 비 : 75,000원(1인당) 사. 계좌번호 : 067-01-0499-365(국민은행), 예금주: 한국대학교육협의회 - 참가비 입금시 “학교명+참석자명” 반드시 병기 아. 납부기한 : 2025. 11. 12.(수), 17:00까지 자. 유의사항 : 연수 취소 기간 종료 후 취소는 입금 여부와 관계없이 취소 수수료 발생 붙임 1. 연수 프로그램 참가신청 안내 1부 2. 비대면(ZOOM) 연수 참가 방법 안내 1부 3. 비대면(ZOOM) 연수 참가 FAQ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