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AM, AMBITION and youth
꿈을 향해 하늘을 향해 세계를 향해!”
한국항공대학교 항공·경영대학원
본교 학술정보팀에서 표절예방시스템 교육을 실시하오니 학생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일 시 : 2025. 06. 18. (수) ~ 06. 19. (목), 14:00 ~ 15:00- 교육방법 : Zoom 실시간 온라인 교육- 신청방법 : QR 스캔 후 사전 등록- 문의사항 : 학술정보팀 (02-300-0196)
강원역사문화연구원 강원학연구센터에서는 강원학 신진연구자 양성을 위하여 「2025년 강원학 연구논문 지원사업」을 아래와 같이 공모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 아 래 - 가. 사 업 명 : 2025년 강원학 연구논문 지원사업 나. 주 제 : 강원지역과 관련한 인문·사회·자연·지리·공학·예술·체육 등 전 분야 다. 지원내용 : 연구논문 공모를 통해 선정된 연구자에 대한 연구비 지원 라. 지원자격 : 국내 대학원 석사·박사 과정생 및 수료생(신청 마감일 기준) ※ 공동연구의 경우 최대 2인까지 가능함. 마. 모집기간 : 2025. 6. 16.(월) ~ 7. 4.(금) 18시 바. 지원규모 : 6편(1편 당 150만원) ※ 우수논문 1편 시상금 100만원 추가 지원 사.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igs180110@gmail.com, 신청서류 송부) ※ 자세한 공모 요강은 붙임 파일 또는 강원학연구센터 홈페이지 참조 붙임 1. 강원학 연구논문 지원사업 신청요강 1부 2. 강원학 연구논문 지원사업 지원 서류 4부 3. 강원학 연구논문 지원사업 홍보 포스터 1부. 끝.
2025학년도 1학기 항공·경영대학원 연구지도보고서 제출 2025학년도 1학기 연구지도보고서를 아래와 같이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제출대상자 : 3학기 이상 지도교수를 배정 받은 재학생 ※ 대상여부 확인방법 : 한국항공대학교 -> 종합정보시스템 -> 로그인 후 확인 ▶ 학사지원-> 교과정보 -> 수강정보 -> 수강신청내역 -> 2025-1학기 조회 -> “과목명 : 연구지도/수강확정 여부 : 확정”시 제출 대상임. 2. 제출기한 : 2025. 06. 17. (화) 까지 / 해당학과 사무실 제출 (기일엄수) ▶ 연구지도보고서(양식) '첨부파일' 참조 바람 3. 연구지도학점 성적부여 방법 ▶ 연구지도학점은 합격(P) 또는 불합격(NP)으로 하며 합격인 경우 취득학점으로 인정. ▶ 연구지도학점은 매학기(3학기, 4학기, 5학기) 각 2학점씩 총 6학점을 취득해야 졸업 가능. ※ 연구지도보고서 미제출자는 연구지도학점 미취득으로 졸업불가능하므로, 제출기간내에 반드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각 전공별 행정실로 문의바랍니다. - 항공교통물류전공 : 02-300-0150 - 항공운항관리전공 : 02-300-0080 - 항공우주법전공 : 02-300-0314 - 경영계열 : 02-300-0350
2025학년도 1학기 항공·경영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본심사 일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제출기간 내에 신청 및 실시 후 결과보고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 음 - 1. 일 정 기간내 용비 고05. 12.(월) ~ 05. 16.(금)석사학위 청구논문 심사 승인신청서, 서약서 및 학점제 학위취득신청서 접수*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작성* 외부심사위원은 이력서 제출(본교 서식)* 제출처 : 학과 사무실 05. 23.(금)석사학위 심사용 논문 제출 마감* 지도교수와 상의후,지도교수에게 직접 제출05. 20.(화) ~ 05. 22.(목)논문심사료 및 졸업준비비 납부* 가상계좌 납부06. 26.(목)석사학위 청구논문 심사결과보고서 및 표절예방프로그램(copykiller) 검사결과서제출(지도교수 사인 필수)* 표절률은 10% 초과 금지단,초과 시 지도교수 의견서 제출* 제출처 : 학과 사무실07.17.(목)석사학위 논문 완성본, 온라인제출확인서, 저작권이용동의서 제출 마감* 제출처 : 항공·경영대학 행정실(제출일 연장불가) 2. 석사학위 청구논문 신청 절차 연구등록비납부(수료생만 해당)→신청서 작성→지도교수,주임교수 확인 날인→신청서제출→논문심사료 및 졸업준비비 납부고지서 출력(종합정보시스템)종합정보시스템종합정보시스템에서 납부고시서 출력기간내가상계좌 납부해당학생지도교수주임교수 경유학과사무실가상계좌 이용하여 납부 □ 신청서 작성방법 -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학사시스템>학사정보>청구논문심사>석사본심사신청에서 서식 작성 후 출력하여 지도교수, 주임교수 날인 후 학부(과)사무실로 제출 - 신청서 작성기간(시스템오픈): 2025. 05. 12.(월) ~ 05. 16.(금)/해당기간 외 입력(작성) 불가 3. 논문심사료 및 졸업준비비 납부 가. 납부기간 : 2025. 05. 20.(화) ~ 05. 22.(목) 17:00 나. 납부금액 - 논문졸업자 : 100,000원(논문심사료 및 졸업준비비) - 학점제졸업신청자 : 10,000원(졸업준비비) 다. 납부방법 : 종합정보시스템>학사정보>대학원각종응시료>구분:논문심사료 및 졸업준비비 조회>납입고지서 출력>가상계좌 납부(계좌이체) (학점제학위 신청자는 구분에 졸업준비비로 조회) 4. 석사 본심사 대상자 : 붙임 1. 참조 ※ 학위논문 제출시한 - 2013년 8월 이후 수료생 : 석사학위과정 수료 후 3년 이내 - 2013년 2월 이전 수료생 : 2021년 8월 27일 이내 ※ 예비발표 실시 이후 지도교수 또는 세부전공이 변경된 경우 예비발표를 다시 실시해야함. 단, 2014년 3월 이전 예비발표자 및 2013학년도 이전 입학자가 지도교수의 정년퇴직으로 인해 지도교수 변경 할 경우는 예외 5. 논문심사 결과보고서 제출 가. 제출서류 : 석사학위 청구논문 심사결과보고서 1부, 표절결과보고서 1부. 나. 표절예방프로그램 사용방법 (반드시 한국항공대학교 카피킬러프로그램 사용) -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 KAU포탈 하단 -> Copy Killer 클릭 -> 문서 업로드후 표절검사 클릭 – 결과보고서-> 요약보기로 출력후 제출 - 카피킬러 보고서는 표절률 10%를 초과할 수 없음. (항공경영대학원 학사운영 지침 참조) - 본심사 신청자 본인 ID외 타ID로 표절검사할 경우 표절률이 높게 나오므로 반드시 본인 논문은 본인ID로 표절검사후 결과보고서 제출바람. 6. 기타 사항 가. 논문심사료, 졸업준비비는 종합정보시스템에서 납부고지서 출력 후 우리은행 가상계좌 입금하시기 바랍니다. 나. 기 예비발표 합격자도 학점제 학위로 전환 신청 가능함. (기간 내에 신청서 제출해야 함) 다. 수료생은 반드시 연구등록 후 신청 바랍니다. 라. 예비발표시 논문제목과 본심사 신청시 논문제목이 상이할 경우 석사학위 청구논문심사 신청서 제출시 별첨된 논문변경사유서를 반드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논문작성시 대학원 자료실의 <학위논문 작성지침>을 준수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바. 석사학위 청구논문 심사결과보고서 제출 시, 필히 표절예방프로그램 검사 결과도 첨부 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논문이 대부분 한글일 경우는 표절예방프로그램(Copy Killer)사용 요망 ※ 표절률은 10% 초과할 수 없으며 부득이하게 초과할 경우 지도교수 의견서 제출 요망 ※ 표절예방프로그램(Copy Killer) 실행시 반드시 본인 학번으로 로그인하여야 함. 사. 석사학위 본심사 신청은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전산 입력 후 출력물을 학과사무실로 제출바랍니다.
2025학년도 1학기 항공‧경영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예비발표 및 학점제 학위취득 신청 일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대상자는 기간 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다 음 - 1. 일 정 기간내 용비 고05. 12.(월) ~ 05. 16.(금)석사학위 청구논문 예비발표 신청서 또는 학점제 학위취득 신청서 제출*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작성06. 26.(목) 석사학위 청구논문 예비발표 결과 보고서 제출학부(과) 사무실 2. 석사학위 청구논문 예비발표 신청 절차 연구등록비납부(수료생만 해당)→신청서작성→지도교수, 주임교수 확인 날인→신청서 제출고지서 출력(종합정보시스템)종합정보시스템기간내가상계좌 납부해당학생지도교수, 주임교수 경유학부(과)사무실 ∎ 신청서 작성방법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학사시스템>학사정보>청구논문심사>석사예비발표신청 또는 학점제학위취득신청에서 서식 작성 후 출력하여 지도교수, 주임교수 날인 후 학부(과)사무실로 제출 ∎신청서 작성 기간(시스템 오픈) : 2025.05.12.(월)~05.16.(금)/해당기간 외 입력(작성) 불가 3. 예비발표 대체 인정 가. 국내외 학술대회 논문 발표로 예비발표 대체 가능(지도교수, 주임교수 인정 시) ※ 단, 예비발표 해당학기에 학술대회에서 발표한 것만 인정함.(주발표자만 인정함) 나. 일반 예비발표자와 동일하게 석사학위 예비발표 결과보고서를 제출해야함 ※ 결과보고서 작성방법 - 예비발표 일시 : 학술대회 발표일시 기재 - 발표장소 : 학술대회명 기재 - 심사판정 : 지도교수 포함 3명의 심사위원 可/否 판정 후 날인 - 결과보고서 제출 시 학술대회 표지 및 논문 별쇄본 첨부 제출 ☞ 별쇄본은 논문제목 및 발표자 성명이 나온 첫 장만 제출함 4. 기타사항 - 기 학점제 학위 신청자는 “예비발표”로 전환신청도 가능하며, 예비발표 전환시에만 “ 예비발표신청서”를 제출 바랍니다. - 대상자 전원은(기 학점제 학위 신청자 제외) 예비발표 또는 학점제 학위 신청서를 제출바랍니다. - 예비발표 실시 이후 지도교수 또는 세부전공이 변경된 경우 예비발표를 다시 실시해야 함을 안내드립니다. (2014년 3월 이전 예비발표자는 예외). ※ 예비발표 대상자(4학기 이상 재학생) 명단에 누락되거나 이상이 있을 경우에는 항공·경영대학행정실(02-300-0315)로 문의하여 주시기바랍니다.
1. 외교부 국립외교원 국제법센터는 아·태지역 국가 및 우리나라 국제법 관련 외교관, 공무원, 학자, 연구원,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서울국제법아카데미를 개설하여 동아시아 및 글로벌 현안에 대한 국제법 강의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 이에 따라 2025년도 서울국제법아카데미를 아래와 같이 개최할 예정이오니, 국제법에 관심 있는 대학원생들은 많은 참여 바랍니다. 아울러 참가 인원이 제한되어 있는 만큼 선발절차를 거쳐 참가자를 최종 확정할 예정임을 참고 바랍니다. - 아 래 - ㅇ 프로그램 : 2025 서울국제법아카데미(2025 Seoul Academy of International Law) ㅇ 일시 및 장소 : 2025.6.30.(월) - 7.11.(금), 국립외교원 및 외교타운 ㅇ 프로그램 구성 - 다양한 국제법 이슈 관련 전문가 초청 강의 및 토론 - 모든 강의는 영어로 진행 - 상세 프로그램은 첨부된 과정안내서(Course Information) 참고 ㅇ 참가 자격 - 2025년 5월 기준 국제법 전공자(석사과정 이상) - 대한민국 국적인 자에 한함 ㅇ 참가 신청 - 국제법센터 담당자 이메일(hjjun17@mofa.go.kr)로 2025.5.23.(금)까지 개별 신청 - 이메일 접수만 가능(방문 및 우편접수 불가) ㅇ 제출 서류 - 참가신청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ㅇ 선발자 공고 : 2025.6.5.(목), 개별 통보 예정 - 수강 인원이 제한된바, 지원동기·영어능력 및 관련 경력 등을 참고하여 선발 예정 - 필요시 영어면접을 시행할 수 있으며, 면접 일정은 대상자에 한해 개별 통보 예정 ㅇ 제공 사항 - 아카데미 이수자에게는 국립외교원장 명의 수료증 부여 - 점심 제공 / 참가비 없음 ㅇ 문의 : 국립외교원 국제법센터 담당자(hjjun17@mofa.go.kr 또는 02-6919-7888)
2025학년도 1학기 항공경영대학원 종합시험 결과 안내 1. 종합시험 결과 : 종합정보시스템> 졸업정보(대학원) >종합시험에서 조회 ※ 합격, 불합격으로 결과만 조회 가능함.2. 합격기준 : 100점 만점에 70점이상 합격3. 기타사항 - 4학기 이상 예비발표 합격자 중 종합시험 불합격자는 이번학기 석사 청구논문 심사 신청 불가※ 다음학기 등록 후 재시험에 응시하여야 함
한국항공산업연구원에서 항공경영학회와 공동으로 운영하는 항공사 RM 학습 모임 안내드립니다.항공사 경영에 관심 있는 분들의 참여 바랍니다. 일 시 : 2025년 3월 28일(금) 15:00 ~ 18:00장 소 : 한국공항공사 보안교육센터 B강의실 (김포공항 화물터미널 건너편)주 제 : "기본부터 다시"하기와 "실무 활용"하기일 정 15:00 ~ 16:00 RM 기초개념 돌아보기 16:00 ~ 16:20 휴 식 16:20 ~ 17:20 RM 부문 성과 개선을 위한 조직운영 17:20 ~ 18:00 토론 및 질의 응답